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정보들/몇년째가는맛집

무한리필 황제화로구이 대구 혁신도시점 9가지 고기중 가장 맛있는 고기는 양념목살구이 명륜진사갈비와 비교!

by 나의모든리뷰 2024. 5. 27.

무한리필고깃집

 

화로구이

 

고기뷔페의 역사

 
 
제가 한식뷔페만큼 좋아하는 외식집이 바로  무한리필 고깃집입니다.
한식뷔페와의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 숯을 이용해서 구워내는 고기맛을 느낄 수 있다는 거죠
 
제가 중학교 때 처음 나온 무한리필 고깃집가격이 6천 원이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지금처럼 질 좋은 고기와 다른 서브메뉴들이 있었던 건 아니지만 
학생신분에 고기를 무한으로 준다는 것만 해도 큰 축복이었기 때문에 
그저 가는 것만으로 감사했습니다.
 
 

흥망성쇠

 

무한리필고깃집의흥망성쇠

 
 
처음 6천 원 정도의 가격에 무한으로 즐기는 고기들 때문에 학생들에게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다가 어느 순간부터
질 나쁜 고기와 안 좋은 서비스들로 인해 우후죽순 생겨났던 고깃집들은 대부분이 사라지고 몇 군데만 명맥을 유지했습니다.
 
 

어느 순간 등장한 명륜진사갈비

처음에 명륜진사 갈비가 등장했을 때만 해도 정말 혁신과 돌풀을 일으켰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무려 돼지갈비를 무한으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콘셉트는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는 돼지갈비에 대한 양과 맛을 둘 다 충족시켜 줬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했고
웨이팅까지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타격

그러던 순간 코로나의 창궐로 인해 잘 나가던 명륜진사갈비도 어느 순간 손님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시 한번 흥하다

그리고 코로나가 끝나고 최근 다시 한번 여러 가지 리빌딩과 메뉴 변경을 통해 최근 명륜진사 갈비는 잘 나가고 있습니다.
 
 

동네 명륜진사갈빗집

 

황제화로구이가 되다

 
저희 동네에  있던 명륜진사갈비도 어느 순간 그냥 돼지갈비 집으로 변했다가 최근 들어서 다시 한번 무한리필 고깃집으로 바뀌었습니다.
 
몇 번을 갈까 고민하다가 최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무한리필 고기종류

무려 8가지의 고기종류

 
일단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명륜에 비해 고기의 종류가 많다는 겁니다.
 
종류는
-돼지갈비
-토마호크
-양념닭갈비
-눈꽃삼겹살
-양념목살구이
-오븐막창구이
-벌집껍데기
-뒷고기모음
 
 
이렇게 있는데요 여기서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메뉴는 바로 기본 돼지갈비와 그보다 더추천드리는 메뉴는 양념목살구이입니다.
 

 
 

주문방식

 

키오스크방식

주문방식은 이렇습니다. 처음 주문은 종업원분들께 먼저 1가지 주문하고 그 이후 주문은 키오스크 태블릿을 통해 주문합니다.
 

키오스크태블릿방식의 장점

이방식의 장점은  주문방식이 아주 세세하게 나눠져 있습니다.
 
1가지 메뉴를 추가하더라도 
-한입메뉴
-양적게
-양 많이
 
이런 식으로 양을 조절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무한리필임에도 불구하고 추가할 때 양이 너무 많이 나와서 원하는 고기를 즐기지 못했던 경우도 있었는데 이 집은 그럴 일이 없습니다.
 
저희는 처음에 눈꽃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눈꽃삼겹살

 
두께가 제대로 된 삼겹살이 나오네요 눈꽃이라는 의미는 아마도 무수히 많은 칼집으로 인해 지방 부분이 눈꽃처럼 피어나는 느낌이라서 그렇게 이름 붙이신 거 같습니다.
 
 
 

 
 

삼겹살

 

잘 익은 삼겹살

 

한입

 
명륜과 비교했을 때 개인적으로는 이쪽이 더 맛있었습니다. 명륜진사 갈비의 삼겹살은 눈꽃형태가 아닌 게 좀 큰 차이인 거 같습니다 무수히 많은 칼질로 인해 고기가 아주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소금 기름장 쌈장 +매운 소스
 
이 매운 소스를 같이 찍어먹으니  먹다가 올라오는 느끼함도 해소되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막창

 

오븐에 한번 구운 막창

잘익은막창

 
막창도 기대했던 것 이상의 퀄리티를 내어줍니다. 사실  예전의 무한리필 고깃집들을 망하게 했던 주원인이 바로 이 막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에 나왔던 6천 원짜리 고깃집의 막창은 정말 형편없었거든요 
 
막창 한번 구워 먹고 다시는 안 갔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집은 다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한리필 고깃집에서 먹어본 막창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고소하면서도 부드럽고  막장소스도 찐득하니 제대로 된 막장소스였습니다.
 
 

 
 
 

양념목살구이

 

불맛이 가득한 맛

감칠맛덩어리

 
이 집을 두 번 세 번 다시 방문하고 싶어 지게 만드는 오늘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대학교 다닐 때 경북대 앞에 자주 갔던 양기숯불고기의 빨간색양념고기와 비슷한 그것보다 더 맛있는 맛입니다.
 
기본적으로 양념자체에 훈제향이 매우 강하며 이것과 고추장양념과 숯 그리고 목살이 어우러지니 환상적인 맛이 나네요
 
그전에 고기들이 생각이 나지 않는 맛입니다. 목살이다 보니 부드러운 살코기 부분과 적정하게 단단한 목살 부분이 어우러져서  최상의 맛을 냅니다.
 
이걸 먹고 나서는 계속 이것만 시켰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 싸 먹어도 맛있으며 특히나 밥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참고로  이 집도 공깃밥이 무한리필입니다.
 
명륜진사 갈비가 생각나지 않게 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양념 목살구이를 먹다가 마지막에 돼지갈비를 시켰습니다.
 
 
 

 
 

돼지갈비

 

숯불을 머금은 맛

이건 명륜진사갈비가 더 맛있네요

 
돼지갈비는 명륜진사갈비가 더 맛있었습니다. 근본에 가까운 맛이라고 할까 지점차가 심하다고 하는데 다행히 저희 동네 명륜은 괜찮은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 집은 명륜을 이겨낼 무기가 있습니다. 바로 양념 목살구이입니다.
숯불에 구운 고추장양념을 좋아하시는 분은 무조건 좋아하실 겁니다. 꼭꼭 목살양념구이를 드셔보세요 

 

총평

9가지다 못먹봤습니다.

양념목살구이가 바로 1순위 탑입니다.

 
-주변에 주차할 공간은 잘 찾으시면 있습니다.
-반드시 양념 목살구이를 드셔보셔야 합니다.
-명륜과 비교 시 삼겹살과 목살양념구이는 황제화로구이가 더 맛있었고 돼지갈비 자체로만 봤을 땐 명륜이 더 맛있었습니다.
-그 외에 명루의 장점은 돼지갈비버거 그리고 떡볶이등의 약간의 사이드메뉴가 더 있다는 것
-가격은 둘 다 비슷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집을 더 자주 갈 거 같습니다 바로 목살 양념구이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