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정보들/몇년째가는맛집

대구동구각산동 삼겹살맛집 /통큰왕소금구이/삼겹살1티어 맛집

by 나의모든리뷰 2024. 3. 17.
반응형

 

 

 

삼겹살

 

 

요즘은 가격이 많이 올라서 자주 가진 못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한 번씩 삼겹살이 떙기는 날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주로 가는 집이 두 군데가 있습니다 바로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명륜진사갈비와 오늘 소개해드릴 통 큰 왕소금구이입니다.

 

그중 명륜진사 갈비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리뷰할 생각입니다

 

무한리필임에도 불구하고 지점차가 조금 있지만 훌륭한 가성비와 맛을 내어주는 곳이지요.

 

 

 

통삼겹살

삼겹살을 구워 먹거나 외식을 할 때도 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얇은 삼겹살과 두께가 있는 두툼한 삼겹살 중 어떤 걸 먹느냐입니다.

 

아주 예전에는 적당한 두께의 얇은 삼겹살이 주력 판매 상품이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두툼한 두께의 삼겹살을 통으로 구워주시는 통삽겹살이 대세가 되어있었습니다.

 

거기에 최근에는 냉삼이라고 냉동된 삼겹살을 얇게 썰어먹는 냉삼또한 많이들 드십니다.

 

 

오늘 간 통 큰 왕소금구이는 원래 위치가 우체국 옆쪽 맡 옆에 위치한 집이었습니다. 그게 벌써 10년이 넘어가는 거 같은데요 어느 날부터 더 안쪽으로 위치를 옮기시더라고요.

 

 

아마 이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실 거 같은 삼겹살 맛집 통 큰 왕소금구이입니다.

 

 

 

기본 상차림은 이런 느낌입니다. 뭔가 엄청 푸짐한 느낌보다는 딱 드실만한 것들만 주시는 느낌입니다,

 

여기서 웨지감자구이는 삼겹살에 찍어먹는 붉은색 소스가 있는데 거기에 찍어드시면 맛이 기가 막힙니다.

 

 

그리고 고사리도 삼겹살과 함께 구워 드시면 아주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삼겹살은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통으로 그대로 올려주시면서 초벌타이밍은 직원분이 잡아주십니다.

 

이 집 삼겹살의 특징이 봉침을 맞은 삼겹살이었던가 옛날에 말씀해 주셔서 알았는데 까먹었습니다ㅜㅜ.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안쪽에 보시면 정육점처럼 고기를 관리하시는 시스템으로 고기가 정말 최상의 품질로 관리되어 있다는 게 느껴질 정도로 바로 내어주신 삼겹살을 보시면 그 퀄리티가 보입니다,

 

어느 정도 앞뒤로 익고 나면 삼겹살을 펼쳐주시는데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본인이 구워드시면 됩니다,

 

 

 

 

약간 타다끼처럼 겉은 잘 익고 안쪽은 생이느낌 육즙이 가둬지고 있는 느낌을 줍니다.

 

 

 

 

 

어느덧 노릇노릇 잘 익은 삼겹살입니다. 이삼겹살의 자태는 황홀하네요.

 

 

불포화지방산의 효능-삼겹살을 적당히 먹어도 괜찮은 이유

 

 

어린 시절 단순히 삼겹살은 기름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라는 썰들이 있었지만 지금 밝혀진 삼겹살의 기름은 오히려 좋은 기름이라는 게 밝혀졌죠 바로 불포화 지방산 때문인데요 불포화 지방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면

 

심장 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불포화징반산 때문에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일불포화지방산(MUFA): 삼겹살에는 올리브 오일과 아보카도에서 다량으로 발견되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MUFA는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건강한 콜레스테롤 균형을 유지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가불포화지방산(PUFA): 삼겹살에는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과 같은 고도불포화지방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필수지방산으로 신체가 스스로 생산할 수 없고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항염증 특성을 갖고 있으며 심장병 위험 감소, 뇌 기능 개선 및 전반적인 건강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 및 미네랄: 삼겹살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 셀레늄과 같은 필수 영양소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삼겹살에서 불포화 지방산을 섭취함으로써 전반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기여합니다.

 

또한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데요,

삼겹살에는 포화지방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비만, 심혈관 질환 등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삼겹살은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한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지만, 다른 영양이 풍부한 식품과 균형을 이루고 전반적인 건강한 식습관 패턴의 일부로 섭취해야 한다고 하네요!!

 

 

 

 

 

 

잘 익은 한점

한 점의 삼겹사은 첫 점을 드실 때는 간단하게 소금만 살짝 찍어 드시는 걸 추천 들립니다,

 

그다음 한 점은  이 가게에만 있는 특별한 소스로 붉은색을 띠며 약간 칠리소스 느낌인데 한식 소스 느낌이 강한 소스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 오면 항상 이 소스에 찍어서 삼겹살을 먹습니다.

 

소스자체가 삼겹살의 풍미를 올려주며 육즙 가득한 삼겹살의 맛을 훨씬 잘 느끼게 해 줍니다,

 

 

그리고 다 드시고 나면 된장찌개와 밥을 꼭 드시면 좋습니다.

 

이 집 된장찌개는 소고기도 적당량 들어가며 된장의 구수한 맛이 얼큰하게 기름기를 씻어 내려 주는 느낌을 줍니다,.

 

 

총정리

-주차장은 가게 앞과 옆쪽에 주차공간 있습니다.

-각산역에서 내리셔서 걸어오셔도 되고 버스정류장에서 내리셔도 바로 뒤쪽으로 조금만 오시면 됩니다.

-아직까지 이 집보다 맛있는 삼겹살집은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 물가가 너무 오른 탓일까요

150g에 11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3인분에서 5인분 먹고 그 외에 다른 메뉴들까지 추가하면 가뿐하게 6만 원 7만 원이 넘어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삼겹살 육즙 가득한 삼겹살맛을 보기 위해선 이곳을 옵니다.

-단점이라면 냉면의 맛이 좀 많이 아쉽습니다.

-작긴 하지만 셀프바가 있으며 고사리위 감자튀김은 직접 더 가져다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