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정보들/몇년째가는맛집

대구동구반야월 돈까스맛집/몇년째 가는 돈까스 맛집/갓돈까스신기점/대구반야월돈까스1등/대구동구반야월가성비맛집

by 나의모든리뷰 2024. 3. 11.

돈가스

돈가스는 학창시절부터 꾸쭌하게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였습니다.일명 남자들의 3대 음식중 하나죠. 돈까스 제육 국밥.

 

정말 큰 호불호가 없고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 돈가스의 매력이죠. 그렇지만 사실 제대로 된 돈가스를 먹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집에서 한번 돈까스를 해 먹어보려고 도전해 봤는데  생각보다 기름이 너무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가능하면 돈가스는 밖에 나가서 먹는 외식 메뉴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물가 상승 전에도 돈가스는 많이 싸진 않았는데요 그래도 그당시 이집은 돈까스 무한리필로 운영되며 9천 원에 이용가능했습니다. 그렇지만 코로나물가상승 이후 식용유 빵가루 고기까지 3 연타로 가격 상승을 맞으면서 돈가스집은 큰 대미지를 많이 입으셨고 다들 가격을 많이 올리셨더라고요.

 

이 집은 가격상승 와 중에도 제발 없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집이었습니다. 다행이게도 사장님께서 계속 장사를 해주셔서 갓돈가스 1만원에 인당 돈까스 3장씩 추가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냥 갓돈가스만 시킬경우 두장이 나오고 추가로 3개까지 먹으면 총 다섯장에 만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성비가 나옵니다.

 

여전히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은 대구 반야월 돈까스 1등 맛집 갓돈가스를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갓돈가스 위치는 대구은행 반야월점 근처이며 반야월 시장 근처입니다

 

 

 

 

 

오랜만에 왔는데도 여전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저는 여기 있는 모든 메뉴를 다 먹어봤는데요 하나하나 다 드셔보셔도 좋을 만큼 맛도 좋고 각각의 개성이 잘 느껴지는 맛 들입니다. 어떤 걸 시키시더라도 갓돈가스 기본돈가스로 리필을 해주시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거 시키시고 리필은 갓돈가스로 드셔도 좋습니다

 

 

제육라이스

제가 이 집에 오면 항상 먹는 메뉴입니다. 제육 라이스라고 해서 그냥 제육덮밥을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이 집의 제육 라이스는 제육 덮밥+돈가스까지 함께 줍니다. 남자들이 환장하는 음식 두 가지가 조합되는 거죠

 

오늘 저희는 갓돈가스 1 +제육라이스 1을 주문했습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식전 수프를 내어 주십니다.

 

 

 

 

식전 스프를 내어주는 돈가스집들이 많이 사라진 요즘 여전히 식전수프를 내주셔서 감사한 갓돈가스입니다.

 

 

수프를 먹음으로써 위벽을 보호해 주는 느낌 적당하게 입맛을 돋워주는 불변의 애피타이저 수프입니다.

 

 

 

 

 

잠시 기다리니 저의 최애 메뉴인 제육 라이스가 나왔습니다.

 

여러 번 먹어본 결과 저는 덮밥처럼 부분 부분 퍼먹는 게 아닌 한꺼먼에 비벼서 돈가스와 제육 다같이 먹는게 제일 좋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렇지만 사장님께서 센스있게 돈까스 찍어먹는 소스도 주시니 돈가스를 찍어드셔도 됩니다.

 

 

 

제육과 돈가스가 함께 있는 모습이 아름답네요.

 

 

이 집의 제육의 맛은 예상보단 살짝 더 매콤합니다  그래서 기름기를 머금은 돈가스와 조합이 정말 좋습니다. 돈가스를 먹다가도  제육 라이스를 먹으면 매콤한 그맛으로 인해 다시 돈까스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집의 돈가스 소스자체도 살짝 매콤한 기를 머금고 있어서 정말 무한리필시절에는 몇번을 더 리필했는지 모르겠네요 

 

 

 

여기서 꿀팁 

사장님께 처음에 말씀드리면 돈까스 소스를 뿌릴지 따로 소스만 주실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 말도 안 하시면 기본적으로는 따로 소스를 내어 주시니 참조하시면 될 거 같으세요! 

 

 

먼저 저 양배추롤 속을 살짝 보호하시고 본격적으로 돈가스를 드시면 됩니다.

 

 

 

 

 

 

한 가지 더 꿀팁!!!

 

돈가스가 나오면 생각보다 더 빠르게 돈까스가 사라지실 겁니다. 그러니 돈가스를 받고 한 장 드시고 바로 리필요청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3장을 추가 주문해서 기본 순한 맛소스 1 살짝 매콤 2로  소스를 뿌려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돈가스는 일식돈가스 보단 양식돈가스에 가까운 두께입니다. 그렇지만 결코 고기가 심하게 얇거나 고기가 잘 안 씹히고 밀가루만 느껴지는 그런 맛이 절대 아닙니다. 고기의 맛도 잘 느껴지며 아주 적당한 두께의 튀김옷이 덮여 있고 약간은 새콤하면서도 살짝 매콤한 소스가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보시면 두께가 느껴지시죠. 리필한걸 다 먹고 난 뒤 1장 더 추가로 코찡 매운맛을 시켰는데 이맛도 진짜 매운 거 잘 드시는 분이 드시는 매운 강도가 아니고 불닭볶음면보다 살짝 덜 매운 누구나 한 번쯤 맛보실만한 맛입니다.

 

 

 

총정리-주차공간은 따로 없지만 가게 앞쪽 도로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십니다. 3-4년이 넘어가지만 여전히 정말 친절하십니다 그거 하나로도 가볼 한만 맛집입니다.

-이 근방 양식돈가스집 기준으론 여전히 제 기준 1등 맛집 갓돈가스입니다.

-아 그리고 다 드시면 후식으로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를 선택하실수 있으며 공짜입니다.

-배달로도 주문이 가능하니 드셔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