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정보들/몇년째가는맛집

경산 하양 김밥맛집/소풍가는날/단연컨데 제 기준 1등 김밥맛집/계란지단폭탄김밥/키토김밥에가까운김밥/경주 교리김밥보다맛있는김밥/계란지단폭탄김밥

by 나의모든리뷰 2024. 3. 10.
반응형

 

김밥

저희집은 김밥을 정말 자주 싸먹습니다. 어머님께서 예전에 김밥가게에서 일하셨고 그렇기 때문에 한동안 김밥을 잘안싸먹었지만 어느순간부터 어린시절 어머님께서 싸주시던 김밥이 그립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김밥이 먹고 싶으면 제가 재료 준비를 다하고 어머님께선 김밥마는 작업만 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깥에서 사먹는 김밥에 대해선 굉장히 엄격해질수 밖에 없더라구요.

참기름

사실 이 참기름이 김밥의 맛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 라고 생가합니다.

참기름은 참깨를 빻아 만든 기름으로, 한국 요리에서 많이 사용되는 조미료입니다. 건강에 이로운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며, 볶음 요리에 사용되거나 샐러드 드레싱이나 소스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건강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참기름이라는 재료를 저는 한국의 K 트러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양사람들에겐 트러플의 향이 미치도록 뛰어나고 미식에 가까운 향이지만 저희 한국 사람들에겐 참기름 만큼 치트키를 내주는 향을 가진 식재료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그만큼 참기름은 다양한 요리에 이용됩니다.
각종 무침  볶음 김밥 비빔밥 등등 한식이란 한식에는 다 활용되죠.

그중 가장 참기름의 뛰어남을 보여주는 요리중 하나가 바로 이 김밥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밥의 90프로 이상이 바로 "밥"에 의해 결정이나는데요  맛있는 밥이야 말로 맛있는 김밥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이 맛있는 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두가지 요소는

1. 소금간.
2.참기름

두가지 입니다 .위 둘의 적절한 배합을 통해서만 최고의 김밥 밥을 만들수있죠

거기에 이 밥만큼 중요한 재료가 바로 계란 지단입니다.

경주에 가시게 되면 꼭 드셔야 되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이 계란 지단을 폭탄처럼 넣은 김밥인 교리김밥입니다.

교리김밥은 몇년전 먹어봤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있는맛 아 계속 생각나는 땡기는 맛이더라구요.

오늘 제가 가본곳은 교리김밥에 결코 뒤지지 않는 경산 하양의 김밥 맛집 소풍가는날입니다.

 
 
얼핏봐서는 사이즈가 가늠이 안되는 사이즈 입니다. 
 
그리고 이집은 김밥을 드실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100퍼센트 포장주문만 가능합니다. 
 
가게를 도착해서 살펴보니 어느정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가게사이즈가 그렇게 크지 않고 거기에다가 아주 많은 재료를 펼처서 식히고 계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화로 미리 주문하는게 필수인 맛집입니다.
 

 
 
이 사진으로만 봐서는 크기가 크다는게 가늠이 잘안될수도 있습니다.
 
일단 특징을 살펴보면 계란지단이 폭탄처럼 깔려있습니다. 당근도 폭탄처럼 깔려있습니다. 
어묵은 보통김밥집 3500원에 어묵 한줄 넣는데 이집은 세줄입니다.
 
단무지도 네모난 단무지가 아니라 아주 얇게 썰어서 심각은 유지하되 맛을더 올려 줍니다 .단무지 굵은거 잘못먹으면 찍하고 단무지 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집은 그럴일 없습니다.
 
 

 
 
 

계란지단폭탄김밥

 
 
옆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계란 지단 폭탄 이라는 표현이 정확할거 같습니다.
 
사실 교리김밥이 몇년전에 유명해지면서 그걸 벤치마킹한듯이 김밥지단을 많이 넣은 집들이 몇개 생긴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 한곳을 가봤지만 사실 맛이 없더라구요. 크게 계란의 풍부한 맛을 살리지 못하는 느낌. 
 
거기다가 잘못가게되면 기본가격이 4500원에서 5000원은 기본이더라구요 계란을 많이 넣었다는 이유로
 
이 집은 다릅니다. 무려 3500원에 이런 계란의 양과 어묵3개 게맛살과 거기다가 추가로 햄까지 스팸류의 햄이 들어가 있습니다. 파란나물이 없어서 살짝 아쉽긴 하지만 요즘 나물가격상승으로 파란 나물 없는집이 더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김밥을 어떻게 이렇게 크게 지단을 많이 넣고 쌀수 있지 라는 의문만 생기더라구요
 
맛을 봅니다. 맛은 그야말로 대만족. 간이 잘된 밥과 계란폭탄지단 당근 햄 맛살 단무지까지 어느것 하나 빠짐없이 존재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만큼 조화로우면서도 맛있는맛. 계란에 어떤 마법을 부리신건지 감칠맛 마저 느껴지더라구요. 
 
교리 김밥집 계란도 이런식으로 계란 자체에 어떤 양념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약간의 훈제향 느낌
. 왕소세지김밥의 소세지도 범상치 않은게 들어있습니다 맛있습니다 오독오독오독
찍어먹는 소스도 주시더라구요.
 
 
이집은 교리김밥 보다 낫습니다
 
이유는요 
1. 경산하양 -대구기준으로 경주보다 훨씬 가까운 위치
2.가격 -교리김밥 24년에 얼마하는지 찾아보고왔습니다. 두줄에 11000원 한줄 5500원입니다.이집기준 왕소세지 김밥입니다. 즉 한줄당 2천원의 가격차이가 납니다.
3.맛-맛이 결코 교리김밥에 뒤지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경주까지 가서 누가 김밥을 먹겠냐마는 그래도 맛있는김밥이 한번씩 생각 나면 저는 무조건 이집을 찾아갈거 같습니다  
 
사실 이집은 24년도에 처음 발견한 집인데 이미 근처나 하양에선 유명한 김밥집이더라구요.
너무 맛있어서 저는 그이후로 연달아 3번을 방문했습니다.
 
이렇게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생각나는 김밥집 소풍가는날 이었습니다.